충북도 공식블로그 포털다음에서 우수선정
네티즌들 도정 상호의사소통 큰 역할... 관광자원 홍보
이부윤 | 기사입력 2010-07-04 21:11:31





이제는 종이신문광고는 한물간 시대가 됬다.



충청북도는 지난 2006년 10월에 개설된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 (http://blog.daum.net/cbkb21)로 블로그로 시작해 지역관관자원고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사소동과 정보교환으로 자리잡게 됬다



충북도는 공식 블로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가 포털 다음에서 인정한 우수블로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 블로그는 네티즌들에게 충북 도정을 알리고 쌍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2006년 10월 처음 개설된 뒤 1일 평균 2천~7천명이 방문하며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충청북도 블로그 기자단인 ‘빅로거’들이 직접 네티즌들이 궁금해 하는 도 관련 이슈를 직접 취재해 지금까지 3482건의 기사를 생산했으며, 이 중 다수의 기사가 포털 사이트 다음의 ‘베스트 블로그 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지난 6월 2일에는 도 공식 블로그에 게재됐던 ‘그리운 장날’ 기사가 포털 네이버 메인에 노출돼 하루 방문자 수 7천명을 기록했으며, 6월 10일 월드컵을 겨냥해 포스팅 됐던 ‘월드컵 응원 여기 어때요?“ 기사가 228개의 댓글과 8천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포털에서 기관 블로그에게 ‘우수블로그’로 지정해주지 않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충북도 블로그의 ‘우수 블로그’ 선정은 이례적으로 판단되고 있다.



도 공보관실 정상희씨는 “국내 기업 3곳 중 1곳은 뉴미디어 업무를 담당하는 별도 조직을 둘 정도로 국내기업 홍보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트위터(@bigloger)나 모바일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