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국세 및 기업지원정책 안내로 Win- Win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3-18 08:03:28

[음성=타임뉴스]=음성군은 18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업체 관계자 및 2011년 세무조사 대상업체를 대상으로 음성군 충주세무서 중소기업청 청주지사 충북테크노파크 등 합동으로 지방세국세 교육 및 기업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업지원 합동설명회는 2011년 지방세법이 전면 개편됨에 따라 관내 법인에 대해 세무정보를 안내하고 연초 지방세 세무조사 대상업체에 대한 세무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관내 중소기업에 적용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설명했다.

군은 지속적인 경기불황 등 기업운영의 어려운 여건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경우 전문 세무지식의 부족으로 세제 감면 등 지원혜택에서 소외되거나 과세정보 부족으로 세금실수가 빈번하여 가산세를 부담하는 사례가 종종 있어 세무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또한 친서민 기업지원을 위한 우리군의 주요 기업지원 시책 안내의 기회로 삼아 기업지원자금 430억 원 지원혜택에 대한 설명도 함께 했다.

이선기 재무과장은 “연초 법인에 대한 지방세국세 교육 실시로 세무조사에 따른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지방세 개편 주요 내용과 중소기업지원 정책 안내로 기업경영 애로 해소 및 기업하기 좋은 음성을 위해 군과 기업체가 다 같이 윈(win) 윈(win)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이날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에게 2011년에 꼭 알아야 할 “개편된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세무 및 기업지원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기업지원 합동설명회 관련 문의는 음성군청 재무과 부과팀(☎871-3172) 공업경제과 기업지원팀(☎871-3472)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