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의회 홈페이지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8-07 08:42:26
[음성=타임뉴스]충북 음성군 의회는 홈페이지(http://council.es21.net)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시행한 웹 접근성 인증심사를 통과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노인 등 어떠한 사용자가 전문적인 능력 없이도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1년 동안 부여하는 제도이다.

웹 접근성 인증은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2009년 4월부터 시행됐으며,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 사이트가 단계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의무사항이다.

군 의회는 시·청각 장애인 등이 컴퓨터를 통해 군 홈페이지 내용을 보는 데 불편이 없도록 그림이나 사진, 동영상에 대한 화면설명 음성제공, 자막 지원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으로도 모든 콘텐츠에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장애인 등의 편의 제고를 염두에 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심사는 시각장애인과 상지지체 장애인을 선정하여 심사하는 사용자 심사와 준수항목 21개 모두 95% 이상 준수 여부를 심사하는 전문가 심사로 구분돼 실시됐다.

손수종 의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