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첫 벼베기, 태풍속 수확의 기쁨
음성군, 첫 벼 베기 고품질 품종인 운광벼 0.8ha 논에서 수확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9-03 22:52:07

[음성=타임뉴스] 충북 음성에서 도내 첫 벼베기로 태풍속의 수확의 기쁨을 맛보았다.



추석을 20여일 앞둔 지난 3일 음성군 금왕읍 구계리 윤진원(63)씨의 논에서 올해 첫 벼 베기로 음성지역에 본격적인 벼 베기가 들어갈 전망이다.

윤씨는 지난 5월 이른 품종인 조생종 ‘운광벼’를 0.8ha에 심었고 여름내 정성껏 가꿔 100여 일 만에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추석 전에 수확이 가능한 운광벼는 소비자 선호도가 꾸준하며 고품질 품종으로서 밥맛이 좋고 생산성이 높은 품종이다.

윤씨는 “태풍과 폭우 속에서도 벼가 무럭무럭 자라줘 수확의 기쁨을 맛보게 됐다.”며 흐뭇해했다.



이 군수는 “올해 첫 모내기를 한 논에서 벼 베기까지 함께하니 더욱 뜻 깊다.”며 “내가 농사지은 것은 아니지만 농부만이 느끼는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김기연 군 친환경농업팀장은 “적기 수확을 위해 품종별로 출수기를 판단해서 한 이삭의 벼알이 90% 이상 익었을 때 서리 오기 전 벼 베기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