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내복입기, 문풍지 바르기 등의 에너지절약 실천
| 기사입력 2010-12-13 10:55:05

당진군과 당진환경운동연합/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지난 10일 한전중부건설단,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5개 단체 100여명이 당진 장날을 맞아 재래시장 및 시내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실내난방에 따른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겨울철 에너지 절약 방법이 수록된 전단지와 문풍지 등을 나누어 주며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는 내복입기 퍼포먼스와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했다.

에너지 절약 실천방법으로 연말연시에 내복을 선물하기,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 18 ~ 20℃ 지키기, 문풍지 바르기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군에서도 중식시간에 사무실의 컴퓨터와 전등을 소등하기, 차량5부제 및 선택요일제 실시, 출장시 업무용 경차이용 등 고유가를 극복하기 위한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군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로” 다소 불편이 따르더라도 고유가시대 민․관이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