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운곡면 농촌지도자회 양성교육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1 11:18:40

[청양=타임뉴스]청양군 운곡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는 지난 10일 농촌지도자회 회원 47명과 고추재배 면민, 면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 양성교육이 열렸다.



고추 재배의 새로운 기술 및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 좋은 씨앗 주식회사 대표 안용식 씨가 참석해 고추재배 및 쌈추에 관한 기술을 전수했다.



주광현 운곡면장은 이 자리에서 “고추는 청양의 대표 작물로 청양을 알리고 있는 주력작물”이라며 “이것은 단지 하나의 작물이 아닌 청양의 얼굴이며, 청양의 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고추재배의 질적 향상 효과는 다각적 측면에서 청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촉매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서 양창모 농촌지도자 회장은 “오늘 이 교육은 청양 고추 재배의 허브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또한 쌈추 작물 재배방식 교육을 통해 향후 운곡면 내에서 질 좋은 작물이 재배 될 수 있도록 면민 모두와 함께 많은 노력과 열정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