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1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출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3 11:20:18

[예산=타임뉴스]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정보화교육장에서 3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정보화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농간의 정보 격차해소로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매년 뜨거운 열기 속에서 실시돼 왔다.



올해는 기초, 중급, 고급 과정으로 나눠 각 과정별로 5기씩 100명의 교육생을 접수 받았다. 기초과정에서는 인터넷기초, 파일관리, 문서작성, 윈도우XP를, 중급과정에서는 엑셀, 파워포인트, 블로그활용, 인터넷활용을, 고급과정에서는 멀티미디어 활용, 전자상거래, 디지털카메라 활용, 홈페이지 만들기 등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자체 강사와 지역대학 교수,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으로 추진되고 교육시간 또한 농번기와 농한기를 고려해 주간반, 야간반 등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농업기술센터 정보화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농업인은 농산물을 제값에 판매하고 도시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집합교육이 아니더라도 농업인이 편리한 시간이면 언제든지 개인지도와 그룹지도를 받을 수 있어 홈페이지나 농업기술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