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일본뇌염 주의 하세요!
- 생후 12개월~ 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추어 예방접종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4 15:39:01

[당진=타임뉴스]당진군보건소는 최근 충남에서 일본뇌염 유행 예측조사결과 연기지역에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확인함에 (’11년 6월 19일) 따라 일본뇌염 주의사항에 대하여 당부하였다.



당진군은 올해 현재까지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발견된 바 없으며, 매개체 감시사업으로 일본뇌염유행예측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모기 유충의 서식처로 의심되는 물웅덩이 등을 발견할 경우 모기 방제가 가능하도록 읍·면사무소나 보건소에 알리도록 당부하였다.

4월부터 9월까지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하므로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을 사용하고, 특히 야외 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곤충 기피제 사용, 긴 팔, 긴 바지 옷 착용) 할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 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추어 예방접종 받을 것을 권고했다(총 5회 접종).

군 보건소 담당자는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기초접종 3회 후에 받는 추가접종률이 낮은 편으로,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하여 만6세와 만12세에 받는 일본뇌염 추가예방접종을 받도록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