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없는 구성면 만들기 다짐대회 열려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캠페인 전개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1-11 13:31:38

김천시 구성면(면장 이재경)은 오늘 11월9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산불방지 감시단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번 다짐대회에는 정용후 건설과장, 이쾌원 정보통신과장, 백남원 산림경영담당, 기관단체장, 관내 이장, 의용소방대원, 산불감시원,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단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결의를 다졌다.



정용후 담당지도과장은 산불현장의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감시원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산불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산림순찰 및 산불 발생시 초동진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주민 모두가 산불감시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산불예방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짐대회 후 산불 발생 근절을 위한 대 주민 홍보를 위하여 구성 파출소 순찰차량을 선두로 하여 관내 전 구간을 순회하면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다시 한번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신고자가 되어 산불 없는 구성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하였다.



구성면은 11월2일부터 내년 5월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산불 경보 단계별 비상근무에 들어갔으며, 산불예방 홍보 및 산불 발생시 초동진화를 위한 태세를 갖추는 등 산불제로 도전의 포문을 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