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 지역사랑! 장학금전달
영천시문화관광해설사회 100만원, 김종식(영천시문화관광해설사회 전 회장) 100만원 기탁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5 12:45:10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지난 25일 영천시문화관광해설사회(회장 서담규)에서 100만원을, 문화관광해설사김종식 전 회장이 개인적으로 100만원의 장학기금을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전달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자원 봉사자로서 현재 영천시 문화공보관광과에 소속되어 영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관광유적지 소개․설명 및 특산품 알림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9년부터 꾸준히 재)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교육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서담규 회장은 “우리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작은 정성이지만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해설사들은 자원봉사자로서 지역 사회의 문화관광을 발전시키는 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김영석 이사장은 “항상 관광의 최일선에서 고생하시는 해설사들의 정성과 마음에 감사드리며, 더욱 확대된 장학사업 지원으로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문화관광해설사회 김종식 전 회장은 임고서원 포은문화아카데미 강좌에서 받은 강의료를 모아 마련한 것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