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의령 수박축제 9-10 양일간 성황리 개최
토요애 의령수박과 전국 3대수박주산지 의령군 명성 알려
| 기사입력 2009-05-11 19:48:38

의령 수박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농업인들을 위로하는 수박농의 대잔치 제10회 의령 수박축제가 9-10 양일간 의령국민체육센터내 다목적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령수박축제위원회(위원장 제영화)가 주최하고 농협의령군지부, 의령·동부농협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수박농을 비롯 관광객 등 많은 인파가 몰렸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수박축제 홍보영상물 상영, 풍년기원제가 열렸고 본행사인 기념식에서는 의령읍 허영삼씨 등 9명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 불우이웃돕기 수박경매, 수박아줌마선발대회, 제1회 전국 챔피언수박대회가 열렸다.



김채용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농산물 공동브랜드 ‘토요애’와 ‘의령군토요애유통회사’의 출범으로 의령수박은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며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의령을 찾고 의령수박을 더 사랑해 달라고 말했다.



축제 이틀째인 10일에는 즉석 수박경매,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 토요애 수박가요제, 수박축제 퍼포먼스, 댄스공연 등이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운영되고 우수 농자재 전시 판매, 짚풀공예, 수박화채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문양(조각)·왕·챔피언수박 전시 및 체험, 수박터널이 조성돼 눈길을 끌었다.



의령은 지난 60년대 초 의령읍 정암 일대에서 수박 재배를 시작하여 지금은 면적 940ha에 연간 450억원어치를 생산하는 전국 시설수박 3대 주산지로 성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