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주민센터가 꽃 대궐로 단장
산호동 주민센터 국화 2천100여개 재배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9-09 06:57:59


마산시 산호동 주민센터(동장 서군보)에는 국화꽃 재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산호동 주민센터는 오는 10월23일부터 11월1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기 위해 동 자생단체회원들이 국화를 직접 가꾸고 있다.



산호동 주민센터는 지난 6월 국화 식재 및 관리를 위해 통장 및 자생단체장과 2차례 회의를 개최하여 7월에 농업기술센터로부터 국화 묘종 2천100본을 가져와 전 자생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화분에 심었다.



국화는 소국 1천400개, 대국 700개 총 2천100개의 화분이 산호동 주민센터 옥상 2층과 3층에서 키우고 있다.



국화 재배를 위해 요일별로 자생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물주기와 관리에 정성을 쏟고 있다.



또 국화 화분은 지난해 사용한 것을 깨끗하게 씻어 올해 재활용하여 사용하는 알뜰함도 보였다.



서군보 동장은 “국화가 만개하면 동민들의 화합차원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번 국화재배로 국화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주민센터는 수출후문 주변에 200㎡규모의 화단에 국화 1천여본을 식재하여 관리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