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떠나지만 나무는 고향을 지켰으면”
- 양산 동면 사송택지지구 이주민 나무 기증 잇따라 -
보도국 | 기사입력 2009-10-21 09:52:12

양산시 동면 사송지구 택지개발사업(277만㎡)으로 정든 고향을 떠나게 되는 이주민들이 자신들이 애지중지 가꾸어온 나무를 기증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동면 사배마을 백춘득(55) 씨는 지난 10일 15년생 느티나무 6본을 동면사무소에 기증해 희망근로사업으로 조성 중인 헐왕교 쉼터에 식재했다.



또 같은 마을 한동헌(49) 씨가 벚나무 20여 그루 기증을 약속하는가하면 배성길(48) 씨도 느티나무와 벚나무 15그루 기증을 약속했다.



이를 전해들은 주민들은 “잘 가꾸어놓은 나무라 팔면 수백만원의 돈이 될 텐데 훌륭한 일을 했다”며 칭송하기도 했다.



이들은 “사람은 부득이 떠나지만 정성들여 가꾼 나무는 고향 어디에선가 계속 자라서 고향을 지켰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전했다.



면 관계자는 “이분들의 마음을 담아서 희망근로사업으로 추진 중인 쉼터와 산책로 등에 식재해 잘 가꾸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