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방서, 봄철 화재대비 특별경계근무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8:37:01

[함안=타임뉴스]함안소방서(서장 문병섭)는 연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축사ㆍ산ㆍ주택 등에 대한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8일부터 건조주의보 해제시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관내 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활용하여 화재취약요인에 대한 안전점검과 지도를 통한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현장대응태세를 확립한다.



이를 위해 전 직원 비상연락망 유지 및 조기 광역출동태세 구축,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대형산불 예상지역 및 관내 주요 등산로 예찰활동 강화 등을 통해 사전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함안군 관내에 위치한 대형산불예상지역인 작대산 외 8개 대상에 대해서는 건조주의보 기간 동안 소방순찰을 강화해 산화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아울러, 산림인근 지역 논, 밭두렁 소각행위를 못하도록 지속적인 소방순찰을 강화하고 주민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산불을 방지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