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학천사 백산 스님, 국민포장 수상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30 15:11:25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거창군 가조면 기리 숙성산 학천사(鶴天寺) 백산 스님(이상호)은 지난 28일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법무부 주관 ‘제68주년 교정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안동교도소 교정위원인 백산 스님은 1998년부터 불교법회, 합동생일자 법회, 합동결혼식 지원, 체육대회, 경비교도대 TV지원 등 현재까지 전국의 교정시설을 월 2~3회 방문하면서 수용자들의 심성순화와 교정교화에 정성을 쏟은 공로가 인정되어 국민포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산 스님은 대구에서 태어나 1986년 학천사로 들어가 무욕청빈의 삶을 살았으며, 현재 세계참불교연합 총재와 한국불교승가일불회 회장을 겸하고 있다. 그간 인간한계를 뛰어넘는 담금질로 자신을 낮추는 수행생활 결과 2,000여명의 신도들의 존경 속에 소외계층을 항시 돌보고, 노인복지회관 경로잔치, 경로당 의류 및 생필품 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사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백산 스님은 “자신의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함과 동시에 남을 위해서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자신보다 어려운 사람을 항상 생각하는 마음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