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진료로 건강 되찾는데 조금이라도 도움
완주군, 한방이동진료 서비스 제공해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
| 기사입력 2009-05-15 16:03:37

완주군이 한방이동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14일 완주군은 농촌 및 오지지역, 취약지역의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세대 등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침, 부황, 뜸 등 한방진료와 물리치료 등 다양한 진료를 제공하는 한방이동 진료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주민의 중풍, 근골격계 질환 등 만성 및 퇴행성질환을 예방·치료함으로써 경제적 부담해소와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달 소양면 마수경로당을 시작으로 주 3회 이상 의료 취약계층인 노인, 장애인, 거동불편자, 독거노인 등은 물론 오지마을을 방문해 한방진료, 무료 투약, 건강상담은 물론 요통, 관절염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노인들에게는 관절기능 향상을 위한 운동을 권고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방이동 진료팀은 한방의사, 간호사, 보건요원 등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완주군은 올 한해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한방 이동진료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2천여명의 주민들이 제때에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퇴행성 질환, 중풍, 치매 등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습관을 제대로 갖출 때 효과적인 예방이 이뤄질 수 있다”며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실정에 맞는 한방공공 보건사업을 추진, 주민의 건강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