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숨은 일꾼, 학교 4-H회원
- 임실군 학교 4-H회원, 옥정호 마라톤대회 봉사활동 나서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5 05:55:37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 때마다 빠지지 않는 작은 손길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운암면 옥정호에서 열린 제3회 옥정호마라톤대회에서 임실군 학교4-H회원 60여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구간별 안내와 기록측정, 소지품 보관정리 등을 도맡아 참가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안전하게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했으며



또한, 대회가 끝나 참가자들이 모두 돌아간 뒤에도 남아 있는 쓰레기를 치우는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이 얼마나 행복하고 가치 있는 일인지를 알았고, 무더운 날씨에 몸은 힘들었지만, 아주 보람차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땀으로 얼룩진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와 관련하여 군 관계자는 “4-H회원들이 더욱 건전하고 창조적인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4-H회원들은 평소에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과 참여를 통해 지역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사회와 나라를 위하여 더욱 크게 충성하고, 위대하게 봉사한다는 4-H서약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