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한방공공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신인균 | 기사입력 2009-11-05 12:51:17


무주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08년도 한방공공보건사업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30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무주군 주민생활지원과 이선옥 씨(지방보건 7급)가 유공자로 선정돼 개인부문 표창을 받았다.



충남 태안군 오션 캐슬에서 열린 2008년도 한방공공보건사업 평가대회에서 이 같은 수상을 한 무주군은

노인인구가 많은(전체 인구의 26%) 지역의 현실을 감안해 지난 1999년 보건의료원에 한방과를 신설하고 최신의료기 도입 및 양질의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지역보건 향상에 주력해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부문에서 유공자 표창을 받은 이선옥 씨는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기공체조교실과 한방육아교실, 한방비염클리닉 등을 운영해 한의약 공공사업의 대중화와 한의약 보건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무주군 홍낙표 군수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농산촌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의료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무주군의 노력이 주요했다”며“앞으로 계층에 맞는 의료서비스를 통한 주민만족과 한의약건강체계구축에 보다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월 29일과 30일 양일 간에 걸쳐 열린 2008년도 한방공공보건사업 평가대회는 인구고령화에 따른 만성·난치성질환자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양질의 한방진료서비스를 독려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관련 공무원 워크샵 및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