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훈훈한 명절을...
저소득소외 계층 겨냥 설명절 종합대책 추진 만전
신인균 | 기사입력 2010-02-03 19:38:41

무주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저소득 소외계층을 겨냥한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오는 2월 12일까지 평화요양원 등 생활시설 2개소를 비롯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장애인, 무의탁 독거노인, 가정위탁 세대, 한 부모 가정 등 1,832세대에 대해 각종 공공부조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조기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생활민원봉사대를 통한 불편 사항을 해결해 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군청을 비롯한 6개 읍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모금 결연 창구를 개설해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무의탁 독거노인 및 가정위탁세대 결연사업 등도 추진해 갈 예정이다.



무주군 생활기획 이기수 담당은 “명절이면 소외계층의 어려움과 외로움은 더욱 커진다”며 “무주군에서는 이들의 아픔을 나누고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움을 줄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