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촌건강장수마을 노인교육 호응
| 기사입력 2010-12-10 10:48:39

장수군이 농촌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노인교실은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수군은 농촌건강장수마을사업으로 장계면 양삼마을, 계북면 내림마을, 산서면 용암마을, 천천면 중상마을을 대상으로 학습,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마을환경개선, 소득활동 개발, 건강관리 등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학습,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글, 건강체조, 요가, 풍물, 노래교실 등 노인교실을 운영, 노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연 천천면 중상마을 이장은 “예전에는 어르신들이 겨울철 마을회관에서 점심을 드신 후 무료하게 지내셨는데 선생님들이 오셔서 건강체조와 풍물을 알려주니까 너무 즐거워하셔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노인들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깨끗한 마을환경개선과 소일거리 개발로 활력 있는 농촌건강장수마을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