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시.도 향우회 도정설명회"를 통한 내고향상품 170억원 판매 성과!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21 17:28:09

[전북도청=타임뉴스]



전라북도는 시·도 향우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정설명회」를 개최한 결과, 올 한 해 동안 내고향상품 170억원 판매와 향우회 고향방문 11회 1,069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찾아가는 도정설명회」는 전국 시·도 향우회를 직접 방문하여 도정 주요현안 설명과 관광 및 고향상품에 대한 홍보 등을 실시하여 시․도 향우회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사업으로, 도는 지역특산품 소개와 새만금 및 도내 주요 관광지 홍보 등 향수마케팅을 펼친 결과, 쌀·고추장·된장·복분자·뽕주 등 내고향상품 170억원 상당을 구입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제주도는 전북 친환경쌀이 학교급식의 7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구·경북호남향우회는 지난 12월 1일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 기념품으로 장수농협에서 쌀과 잡곡 13,000천원 상당을 구입하는 등 고향상품애용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도내 축제 및 관광지 홍보로 대구, 부산, 수원, 서울 등 7개 향우회원 1,069명이 새만금, 전주한옥마을, 부안 등을 다녀감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경기도 호남향우회의 완주 대둔산과 무주리조트 1박 2일(7.6~7) 향우회 워크숍 개최와 수원 향우회원 400여명 김제 금산사 단합행사(6.27)는 고향방문 유치의 큰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향우회 정기총회, 회장 이·취임식,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에 전라북도기를 활용함으로써 전북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경기도 및 강원도 향우회 49개소 회장단에 도기를 전달하여 향우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에서는 앞으로 향우회원이 가장 많이 참석하는 연말 정기총회 및 송년행사를 활용하여 고향발전에 공로가 있는 향우 표창과 함께 고향 소식을 전하는 등 도정설명회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