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위생 지도점검 실시
| 기사입력 2011-01-12 10:55:13

[김제=타임뉴스] 김제시보건소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에 대하여 위생관리를 강화하여 안전성 확보와 건전한 유통.판매를 도모하고 소비자 보호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인한 피해 사례를 예방하고자 2011년도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위생관리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위생관리 지도점검 사항은 식품의 위생적 취급관리 여부, 영업시설 등 청결상태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과 무신고(무표시)제품 판매 또는 진열 여부, 기능성 표시 및 광고 사전심의 필증 보관 여부, 판매 사례품 제공 및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혼돈하게 할 수 있는 허위 과대광고 여부,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분리 보관 및 진열 여부, 기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위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아울러 점검기간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하여 소비자 불편해소 및 위생저해 요소차단을 통한 쾌적한 영업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점검 시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법률에 의거 과태료, 영업정지 등 행정조치를 하고 타 법령 위반사항은 관계기관에 통보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병칠보건소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바른 선택방법을 시민에게 홍보를 병행하여 소비자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