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아동 청소년 지도자 워크샵 실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아동의 진단과 이해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9 18:12:17

[고창=타임뉴스]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는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11 아동․청소년 지도자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관내 아동․청소년 지도관련 종사자 50명이 참석한 본 교육은 아동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에 대한 이해와 개입이란 주제로 김지연 교수(전북대, 조우심리상담센터)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전체 아동 중 약 10% 아동에게 발생하는 장애로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며, 지속적인 주의력 부족으로 과다활동과 산만함,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ADHD 증상을 가진 아동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아동기 내내 학교생활에 부적응 등 어려움이 발생하고, 일부의 경우 청소년기와 성인기가 되어서도 증상이 남게 된다.

이번 교육은 2회에 걸쳐 진행될 과정 중 첫 번째 시간으로, ADHD 아동의 특성을 이해하고 일반아동과 ADHD 아동의 차이점 등을 알아봄으로써 조기에 진단하여 적절한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들은 “현장에서 만나는 아동들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두 번째 강의 치료적 접근에 관한 교육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5월 13일에 진행될 두 번째 교육은 ADHD 아동을 둔 부모를 위한 교육 및 치료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고창군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뿐 만 아니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