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한우 가격 안정대책 추진위원회 구성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2:59:15


[고창=타임뉴스]최근 계속된 한우 사육두수 증가로 공급량은 확대된 반면 소비는 구제역 발생과 경기침체 영향 등으로 크게 위축되어 산지 소 값이 설 명절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한우 사육농가의 어려움은 날로 가중되고 있다.

이에 고창군(군수 이강수)은 소 값 조기안정을 위하여 본부장 서권열 부군수 지휘 하에 한우가격안정대책 추진위원회를 4개팀(종합추진팀, 유통수급팀, 축협추진팀, 한우협회추진팀)으로 구성하여 한우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운영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행정과 한우협회 등 관련단체에서는 “자율적으로 노폐우 및 저능력 소 감축을 추진하고 한우 소비촉진을 위하여 집단 급식을 실시하는 각급 학교와 기관단체 등에 매주 금요일을 한우 고기 먹는 날로 지정 운영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한우가격안정대책 추진위원회가 한우 고기 소비촉진 및 가격 조기안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