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회단체, 호우피해 복구에 속속 동참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5 22:57:13

[완주=타임뉴스]지난 8일부터 10일 사이의 집중호우로 완주군에서 40억원 이상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관내 주요 사회단체가 재해복구에 손길을 속속 보태고 있다.



완주군 구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근영) 및 의용소방대 (대장 문예석), 자율방범대(대장 이지훈) 등 3개 단체 회원 40여명은 지난 14일부터 재해복구에 동참했다.

이들은 지역민들의 어려움이 자신의 어려움이라 생각하고 자발적으로 긴급 봉사활동단을 구성, 구이면사무소 직원과 함께 구이 초등학교 주변에 폭우로 유실된 무지 소하천 복구 및 망산마을 진입로 법면 유실을 복구했다.





이근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의 작은 힘이 수해를 입은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언제든지 지역민들이 필요하다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화산면 의용소방대(대장 이정길․인희숙)도 관내 피해농가의 신속한 복구는 물론, 주민과 고통을 함께하고자 관내 운곡리 수실마을을 찾아 수해복구작업을 벌였다.



의용소방대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대쌓기 등의 수해복구과 함께 마을 도로변 1.5km의 제초 작업, 단독 경보형 감지기 설치(14대), 낡은 모정 수리, 주변청소 및 전기시설도 설치해 어르신들의 여가선용의 장을 마련해주기도 했다.

이정길 의용소방대장은 “경로당이 없어서 어르신들이 많이 불편하실텐데 모정에서라도 함께 어울릴 기회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선풍기와 냉장고 각 1대씩을 모정에 기증하여 장마철 눅눅해진 주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