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홍길동축제 체험 축제로 성황리에 끝나
| 기사입력 2009-05-08 21:56:19

탱크타기, 땟목타기, 전동열차 등 체험행사 가족관광객 북적

지역상가 외지 관광객으로 만원사례---지역경제 활기 되찾아

지난 2일 개막과 함께 전국의 관심을 모았던 제11회 장성홍길동 축제가 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4일간 계속된 축제는 다양한 테마의 체험행사와 독특한 이벤트를 즐기려는 수 십만명의 관광객들로 북적거렸다. 마지막날인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로 인해 축제 기간 중 지역상가도 활기가 넘쳤다. 마트, 식당, 모텔, 주유소 등 지역상가에는 연일 외지 관광객들로 만원사례를 이뤘다. 축제장의 농산물 판매부스도 농산물을 구입하려는 관광객으로 넘쳐났다.

이번 축제에도 체험행사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전동열차, 율도국 병영체험, 어린이 전통낚시, 뱃길체험, 황룡강 물고기 잡기, 오리보트 등은 연일 만원사례를 이뤘다.

율도국 군사공원은 단연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군사공원에는 탱크, 포, 장갑차, 공병장비, 총기류 등 다양한 무기들이 전시되고 군악대의 공연도 이뤄졌다. 특히, 장갑차를 타는 곳은 장갑차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넘쳐났다. 어린이 군복입어보기 체험도 반응이 좋았다.


올해는 시골가축농장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시골농장에는 집에서 기르고 양육할 수 있는 토끼, 닭, 염소, 당나귀, 기러기 칠면조, 병아리 등 20여종의 동물이 전시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KBS 전국 노래자랑은 그 명성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몰렸다. 축제 첫날 궂은 날씨에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노래자랑을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대회결과 영예의 최우수상은 장성읍 조주환씨가 차지했다.

이청 장성군수는 “올해 축제는 내실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구성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성공적으로 치러졌다”며, “이번 축제 준비에 고생이 많았던 공직자 및 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