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주포항 수산물 직판장 개장한다
“함평 주포항에서 싱싱한 수산물을 싼 가격으로 구입하세요.”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04 15:10:15

함평군에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산물 직판장이 문을 연다.

함평군은 어촌 활성화 및 어업인 소득증대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주포항에 1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주포 어촌계원들이 사업자로 나서게 되는 이곳 수산물 직판장은 주포항 물량장에 연면적 1,342㎡ 지상 1층, 12개동 규모로 들어섰으며, 오는 5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게 된다.

이곳 수산물 직판장에서는 게르마늄, 미네랄 등이 풍부한 청정해역 함평만 앞바다에서 자라 어획된 싱싱하고 우수한 각종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계절마다 다양하면서도 싱싱한 수산물을 손쉽고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곳 직판장을 통해 연간 66톤의 수산물을 판매해 6억 여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특히 옛 포구로 명성 있던 주포항을 살리고 관광객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면서 지역 주민의 새로운 소득 창출을 위해 직판장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