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주민 봉사활동 성황리에 마쳐
전남도, 7개 시군 13개 섬 1천347명에 의료․생활편익 서비스 제공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7-07 15:01:54

전라남도는 도서지역 주민의 생활편익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서순회 봉사활동에 나서 총 7차례에 걸쳐 신안 안좌면 자라도 등 7개 시군 13개 섬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해 이날 마무리된 도서순회 봉사활동에는 전남도 병원선과 동신대한방병원 등 7개 민간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13개 섬지역 1천347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요 봉사활동은 섬 주민 638명에게 한방진료를 비롯한 내과․치과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전력공사에서 78가구의 전기 안전점검 및 노후전선 등을 교체해줬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고장 등으로 방치된 가전제품 118점을 수리해 사용 가능토록 해줬다.



또 도서민의 가장 인기항목인 이미용분야 봉사를 295명에게 실시하고 해양성 기후로 녹슨 가스조정기 교체, 노후배관 설비 서비스를 178가구에게 제공해 화재위험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와함께 무의탁 노인 등 4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찍어줘 가족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전남도는 2011년에도 섬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 및 서로 돕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서순회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