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국 최초 난임부부 의료비 전액 지원
| 기사입력 2011-01-05 16:33:31

[해남=타임뉴스]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전국 최초로 난임부부 의료비를 전액 지원한다.



농어촌 지역 출산 저하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해남군은 올해 군비 4,500만원을 투입해 임신이 어려운 난임부부의 본인 부담금 의료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난임부부의 경우 체외수정 기준으로 3회 450만원까지 시술비 지원이 실시되고 있으나 이외 부수적으로 실시되는 검사비와 치료비 등은 본인이 부담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남군은 난임부부에 대해 본인 부담금에 대해 군비를 확보 지원하기로 하고, 체외수정 3회 240만원, 인공수정 3회 60만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남군의 시책은 전국 최초로 본인 부담금에 대한 지원을 실시함으로써 난임부부의 비용 부담 경감과 저출산 극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63명의 난임(불임)부부에게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등 시술비 총 6,4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출산장려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