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가정방문 한방진료 인기 최곱니다.
의료취약계층대상 정기적인 방문 진료로 건강증진 도모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6:26:14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방 가정방문사업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한의사와 간호사로 한방가정방문팀을 구성하고 장애인, 독거노인가정등을 방문하여 한방의료서비스와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중풍, 관절염, 치매환자등에 대해서도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해 침, 뜸, 부황, 투약 등을 실시하고 각종 상담과 교육을 통해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해남군은 지금까지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126명에 대해 집중관리군으로 등록하고 지난 1월부터 월 1회이상 순회방문을 통해 연인원 840명에게 한방진료와 건강관리를 실시했다.

주모씨(문내면,남, 72세)는“병원에 못가는 노인들을 정성껏 진료해 주는 한의사와 간호사가 너무 고맙고 기다려 진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해남군관계자는“앞으로 한방 가정방문 대상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건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