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아시아줄넘기선수권대회, 국내 최초 목포 개최
-“줄넘기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Cross the Asia over the world by Rope Skipping)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6:29:22

[목포=타임뉴스]전남 목포에서 국내 최초로 아시아줄넘기 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이색대회로 아시아줄넘기 선수권 대회는 아시아줄넘기연맹(회장 에미 하, 現 홍콩대 교수)주최로 매 2년마다 열린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아시아줄넘기 선수권 대회는 오는 7월 21일부터 25일 까지 목포체육관(개막식은 22일 오후 2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목포시와 한국줄넘기협회(회장 양은석) 및 목포대학교 스포츠산업 연구소(소장 전호문)에서 공동 주관으로 대한민국을 비롯한 홍콩,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 10개국 400여명의 선수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목포체육관에서 열리게 된다.

경기는 14세 이하와 15세 이상의 2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 개인전 스피드․3단 뛰기․프리스타일 등 3개 분야와 단체전 5개 분야, 그리고 국가별 대항전인 아시안컵 등 총 10여개 종목에서 각국 선수들이 열띤 경합을 펼치게 된다.

기존의 줄넘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기술과 아시아 줄넘기 대표 선수들의 환상적인 퍼포먼스가 펼쳐질 계획이며 2 ~ 3개의 줄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율동, 음악과함께 어우러진 묘기경연은 ‘줄넘기 비보이’를 연상할 정도이다.

부대행사로 한국의 전통놀이인 굴렁쇠, 투호를 비롯해 필리핀 고무줄놀이, 일본의 요요, 중국 제기차기 등 아시아권 국가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준비돼 있다. 체험마당은 목포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한편, 목포시는 각국에서 참가하는 선수단들이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숙박, 음식, 교통, 통역 등 선수단 편의대책을 수립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다이어트 등 청소년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줄넘기가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국민운동으로 더 많이 보급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