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드림스타트 미래의 꿈을 위한 생생한 직업체험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2-18 17:32:06

[곡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5일 곡성군은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서울 시 송파구에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관인 ‘키자니아’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했다.

이번 직업탐색 현장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다양한 직업에 구체적인 체험활동을 벌였고, 전문상담가를 만나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은 무엇인지 상담하는 등 자신의 미래 직업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어린이들은 운전면허시험장, 백화점, 증권회사, 요리학교, 119구조대, 병원, 어린이 의회 등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또한 과학수사대, 미술학교, 진로상담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이번 직업체험 학습으로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운 직업 활동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게 됐다”며 “바르고 올바른 미래 직업관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