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4년 결혼이주여성 취·창업교육 개강식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3-13 16:00:38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1일 고흥군은 고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 40명을 대상으로 『2014년 결혼이주여성 취·창업교육』시작하였다.

이번 취·창업 교육은 군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결혼 이주여성들이 가장 선호하고, 취업과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전면허 자격취득반”과 “네일아트 자격취득반”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또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강의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취업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여성으로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년도 결혼이주여성 취.창업교육 개강식(자료제공=고흥군)





히, 네일아트 자격취득반은 우리군 행사나, 양로원 등을 방문하여 본 과정에서 배운 기술을 봉사활동으로 연계하기 위한 아름다운 일정이 계획되어 있어, “도움을 받는 입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취·창업 교육이 더욱 행복하다”고 한 결혼이주여성은 즐거움을 나타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이 우리나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