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수 서산시장 예비후보, “서산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하지 않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0 18:47:0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철수 새누리당 서산시장 예비후보가 서산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철수 예비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민 끝에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산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사실상 박상무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것으로 풀이되지만 본인은 백의종군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예비후보는 “지역사회에서 경선과 관련된 많은 말이 돌고 있고, 제가 경선에서 이긴다고 하면 그것을 두고 또 외부 입김이 작용했다는 얘기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지역사회가 통합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해서 용퇴하기로 했다”면서 “백의종군하는 자세로 당의 승리를 위해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누구를 지지한다는 것은 없다. 시민들이 서산 발전을 위해 가장 훌륭한 분을 뽑는 것이기 때문에 시민들 판단에 맡기겠다”면서 “제 용퇴를 통해 시민들이 더 이상 근거 없는 얘기를 만들지 않고, 당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중앙당 공심위까지 경선 방식을 끌고 가는 과정에서 매끄럽지 않았다. 모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 아니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로써 서산시장 후보 경선은 박상무·이완섭 예비후보의 대결로 압축됐다. 새누리당은 오는 12일 박상무·이완섭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서산시장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