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선] 삼척시장에 무소속 김양호 후보 당선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6-05 11:38:35

[삼척=박정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집계결과 김양호 후보가 삼척시장 선거에서 25948(득표율 62.4%) 를 얻어 2위 김대수(72) 후보를 1342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됐다.

김 후보는 이번 선거 승리로 삼척시장 3선을 노리던 새누리당 김대수 후보를 저지하고 삼척시장직을 역임하게 됐다.

중앙선과위에 개표 결과에 당선이 확정되자 무소속 김양호 당선인이 부인과 함께 기쁨의 만세를 부르며 눈물을 보이고 있다.

 

특히 김양호 후보는 최근 도내 방송 3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김대수 후보에 비해 14% 뒤지는 등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기에 이번 선거결과가 더욱 이례적이다.

김 당선자는 "삼석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로 당선이라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시민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주요 공략으로 세운 원전건설 백지화에 대해 강력한 의지를 보이며 앞으로의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뜻을 보였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원전건설 백지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신명나는 교육·문화·예술 안전한 도시, 살맛나는 농촌 복지사각지대 없는 사회안전망 구축 등을 내세웠다.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 당선자 프로필

1961121일 삼척 출생

<!--[if !supportEmptyParas]-->

학력

-강원대 법과대학 행정학과 졸업

주요 경력

-()삼척시 비서실장

-()8대 강원도의회의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