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보건소, 군민 대상 구강건강캠페인 실시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6-17 15:34:46
[횡성=박정도 기자] 횡성군보건소는 16일 제6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위해 ‘식사 전 손 씻기’,‘식사 후 잇솔질’이라는 주제로 구강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강검진의 날을 맞아 캠페인 참가자가 구강검진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횡성군)

군 장날 건강쉼터에서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치과의사 구강검사 상담, 구강위생용품 전시 및 사용법에 대해 진행됐다.

군보건소는 노약자의 충치 및 시린니 예방을 위해 불소 도포, 구취 측정, 의치관리법 교육 등 구강체험과 참여자에게 구강위생용품을 지급하기도 했다.

또한 건강한 치아를 가진 아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성북초등학교 정용찬 등 11명의 학생을 건치아동으로 선정하고 횡선군수 표창을 하기다 했다.

횡성군보건소(소장 정연덕)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행사"라며 “군민 스스로가 건강한 치아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