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협력으로 보여주고, 느끼며 키워간다”
통합교육 담당교사를 위한 현장중심 통합교육 직무 연수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23 17:06:22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6월 20일(금) 영천시립도서관(신설)에서 관내 통합학급 담당교사와 특수교육 업무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중심의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1부에서는 평소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배려놀이’와 영어 등의 교과에서 실시하고 있는 협력을 통한 인성과 통합교육 사례를 소개하였는데 사례 발표를 한 최명운・태애진 교사는 “교실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지금 교실은 학습에 대한 문제가 아닌 환경을 배경으로 한 인성・감성에 대한 고민을 메고 교실에 들어옵니다. 아이들의 짐을 함께 지기 위해 협력교수를 시작했다."며 교실의 어려운 실태를 밝히고 “협력교수의 끝이 처음처럼 함께하는 기쁨과 설레임으로 맺어지길 원한다."고 전했다.

2부에서는 부산 금강초등학교 윤형진 교사가 ‘인성동아리운영으로 통합공동체 학생 역량높이기’,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과정 적용방법’ 등 현장중심의 통합교육을 위한 다채로운 방안들을 참석 교사들과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오랜만에 감동적인 교육현장의 훈훈한 에세이를 감상한 기분이다. 협력교수를 통해 교육현장을 변화시킬 수 있으려면 열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 없는 아이들을 위해 마음과 교실을 여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류필수는 “특수교육 전문교원과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협력으로 각 분야 교육 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붕괴되어 가고 있는 우리의 가정과 학교를 회복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란 가치의 제안으로 모든 학습자를 위한 인성교육 중심의 통합교육 환경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