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기팜(靑氣farm) 2차 영농체험
우리가 심은 감자 캐고, 고추 땄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7 11:51:26

[청양=김정욱]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2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청기팜(靑氣farm) 2차 영농체험을 운영했다.

어린이 청기팜은 농촌과 자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농촌을 바로 알리고 그 소중함을 깨우치게 하는 영농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번 2차 운영에서는 지난 4월 1차 운영에서 심었던 감자와 고추를 수확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직접 수확한 감자를 찌고 감자전을 만들어 먹어보는 과정으로 수확과 가공을 동시에 체험하게 했다.

이번 영농체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감자줄기를 잡아당기면서 땅속에 숨어 있는 감자를 먼저 찾겠다고 아우성인 아이들의 얼굴엔 함박웃음이 가득했다"며 정서함양에 유익한 체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자신이 직접 캐 온 감자라며 아이가 무척 자랑스러워했다"며 “이 같이 유익한 영농체험 프로그램이 좀 더 확대돼 작물을 직접 재배 관리해 보는 등 다양한 과정이 추가됐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작물을 수확해 봄으로써 농부의 수고를 이해하고 농작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