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무원 의식개혁을 위한 규제개선 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5:02:05


[포천 타임뉴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안전행정부 규제개혁총괄팀장을 초빙해 공무원 의식개혁을 위한 규제개선 교육을 지난 10일 시청 강당에서 3백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생각을 바꾸면 불량규제가 보입니다’라는 부제 하에 실시된 이번 교육은 포천시의 규제개혁 종합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공무원 스스로의 의식전환이 규제개혁의 첫 단추가 될 수 있다는 서 시장의 평소 신념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나선 안전행정부 박용식 규제개혁총괄팀장은 “그동안 포천시에서 추진해 온 다양한 노력들을 느낄 수 있었고, 특히 민원행정 원스톱 처리 시스템은 전국의 우수사례가 돼 규제개혁의 표본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대다수의 공무원들은 “그동안 어떠한 사항이 규제인가에 대해 막연히 생각만 해 오다가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규제의 개념정립에 이어 규제개혁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사례별 비교분석을 통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규제개혁을 달성하기 위해 자치법규를 정비하고 다양한 개선과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