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영양 만점, 맛있는 양파 사세요
- 당진시 행담도 휴게소서 소비촉진 행사 열어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10:20
[당진타임뉴스] 충남 당진시와 농협이 올해 생산 양파의 작황 호조로 인한 생산량 증가와 최근 소비 둔화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위해 소비촉진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당진시와 농협은 지난 13일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행담도 휴게소에서 대형 윙바디 차량을 이용해 양파 할인행사와 해나루 황토감자 무료 시식회를 열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파는 전국적으로 지난해 대비 재배면적이 약 20% 늘어난 데 비해 가격은 평년대비 40% 수준으로 하락했으며, 당진에서도 올해 약 60㏊ 재배면적에서 4,000여 톤의 양파가 생산됐다.

당진시는 이에 따라 이번 홍보판촉전 하루 전날인 12일에도 옛 당진군청 옆길 벽화거리에서 열린 아나바다 장터에도 참여해 양파 할인행사를 열었다.

특히 소비촉진을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학교와 기업체에 지역에서 생산된 양파를 식자재로 확대 공급하고, 옥션과 G마켓, 당진팜 등을 통해 인터넷 홍보와 특판 행사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는 24일에도 당진시청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에도 참여해 할인 판매행사를 열 예정이며, 이밖에도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로컬푸드 범 시민운동 전개, 향우회와 유관기관 단체 등에 양파소비촉진 서한문 발송 등도 전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양파와 감자 등 예년보다 작황이 좋은 농산물의 가격이 하락해 지역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다양한 판촉활동을 통해 이분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