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기차타고 인제로… 여행을 떠나요
인제군-코레일 기차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7-17 19:00:38

[인제=우정자 기자] 인제군과 코레일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순선 인제군수, 윤성련 코레일 서울관리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차관광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이후 기차를 이용한 관광객 증가에 따라 인제군은 코레일과 기차역이 없는 인제 관광지까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인제를 찾는 관광객은 전세버스를 이용한 단체 관광객 또는 개별차량을 이용한 관광객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객은 그리 많지는 않았다.


인제군은 수도권에서 인제를 찾는 관광객을 춘천역에서 인제까지 시티투어 형식으로 차량을 이용해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관광공사 베스트에 선정된 백담사, 원대리 자작나무숲과 모험레포츠 체험, 농촌체험마을, 트레킹 코스 등 수려한 관광자원과 짜릿한 모험레포츠를 즐기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 일대의 교육기관에 자작나무숲, 농촌체험마을 등을 소개해 수학여행 및 현장체험학습 등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레일에서 운영 중인 레일그린과 내일로 상품에도 할인권 등 인센티브를 지원해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활성화를 위해 코레일 협약 뿐 아니라 수도권에서 기차를 이용해 인제를 방문하겠다는 단체에 대해서도 교통수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