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덕면 주요 농수로 일제 안전점검 실시
“장마 호우 대비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1 16:36:50
[김제타임뉴스] 김제시 성덕면은 21일 본격적인 장마철에 대비하여 관내 주요 농수로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농업기반공사 성덕지소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은 관내 신등마을 신평 양수장을 비롯한 관내 양수장과 용수로 및 농수로 등 침수발생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최근 국지성 소나기나 집중호우가 빈번히 발생하는 등 이상기후 현상이 심해 이에 대한 사전예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본격적인 장맛비가 시작되면 장기간 또는 수시로 내리는 비로 인해 토양 수분이 포화상태가 되어 농수로 주변이 쉽게 침수되거나 막힐 위험이 있어 사전에 농수로 주변 환경을 점검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면에서는 이번 점검을 통해 관내 주요 농수로의 훼손상태와 물의 흐름을 막을 우려가 있는 농수로 주변에 방치된 농자재, 각종 쓰레기 및 풀이나 흙 등의 관리상태를 점검하여 농수로의 침수피해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또한 침수예상지역 마을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안전교육 홍보를 실시하고 침수우려 농수로가 있을 경우 보수 보강 등을 농업기반공사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최니호 성덕면장은 “이번 관내 농수로 일제 점검으로 농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면민들의 적기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면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장마철 재난 대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