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올 여름방학 “인문학과 놀자!”
장성군립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3:22:50

[장성타임뉴스] 장성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독서력을 키워줄 즐겁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4일 장성군 문화시설사업소에 따르면 오는 8월 4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장성군립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예술 속 인문학 놀이터 ▲세계 속 인문학 교실 ▲자연으로 물들인 책이야기 ▲다독다독 어린이 인문학 여행 등 아이들에게 독서 능력과 함께 인문학 소양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다독다독 어린이 인문학 여행’은 자신이 속한 마을에서부터 지구촌 곳곳까지 둘러보며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sah.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각 강좌마다 15명씩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군은 이번 특강이 아이들에게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는 장소가 아닌 다양한 문화적 공간임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문화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습관을 내면화함은 물론, 인문학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