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별천지공원에서 달빛나누기 과학체험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0:29:20

[증평타임뉴스] 증평군에서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휴가철 좌구산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율리 별천지공원에서‘2014 한별이와 함께하는 달빛나누기’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여름밤 달을 주제로 달빛음악회, 달사진 촬영 및 천체관측, 로케발사체험 등 과학과 예술을 융합한 다채로운 체험으로 진행된다.

달빛음악회는 오카리나 제작자 및 연주자로 유명한 윤용덕씨와 남미음악 연주자 등 2명를 초빙해 여름밤의 무더위를 잊도록 익숙한 선율과 생기넘치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사진 촬영은 직접 달을 촬영하는 체험으로 카메라를 갖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천체망원경과 악세서리는 좌구산천문대(star.jp.go.kr)에서 제공한다.

행사당일의 달은 촬영하기에 적절한 밝기 예상되고 있어 누구나 쉽게 달의 특징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고, 군에서 지원하는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과 여름밤하늘의 별과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로켓발사체험은 에어로켓세트를 선착순 20가정에게 지급해 가족별로 에어로켓세트를 제공해 직접 제작하고 발사하는 행사로 발사순간의 짜릿함과 100m 이상 상승하는 쾌감을 만끽할 수 있다.

과학영화 상영은 최신의 천문학적인 발견과 멋진 영상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로써 우주과학에 대한 상식과 지식을 제공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