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토지 확인 쉬워요!
‘지적 및 도로명 주소 현황도’ 제작 ․ 배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3:52:01

[무주타임뉴스] 무주군은 위성사진을 활용한 ‘지적 및 도로명 주소 현황도’ 총 198부를 제작해 관내 150개 마을과 읍 ․ 면사무소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주민 열람과 도로명주소 홍보, 그리고 토지행정 업무의 참고용으로 제작된 현황도는 A1(594㎜×841㎜)크기로 지적도와 위성사진을 결합한 형태이며, △행정구역경계와 △지적선, △지번, △지목, △주요건물, △도로명과 도로구간, △공공 시설물 등의 도로명 주소까지 자세하게 표기돼 있다.

이로써 주민들이 토지의 위치 파악을 위해 일일이 군청을 방문해야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그 지역의 특성까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측량이나 건축업무 등 타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 주민들은 “모든 현황도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각종 토지정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더라"면서 “도로명 주소를 확인하는 일에서부터 토지와 관련한 모든 사항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지적관리 김연흥 담당은 “이번에 배부된 지적 및 도로명주소 현황도가 주민들의 민원과 불편사항을 해결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마을주민들과 행정기관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님들이 일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