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일본뇌염 예방 방역 소독 강화
마을회관, 5일시장, 축사 등 연막․분무 소독, 135개소 모니터망도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13:33:14

[영암타임뉴스] 올해 처음으로 부산지역에서 채집된 모기의 개체수에 따라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되어, 영암군에서는 수인성․식품매개 질환과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취약지역 방역소독에 더욱 힘쓰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마을회관 등 정화조와 하수구에는 유충구제 약품살포로 유충을 구제하고, 취약지역은 해충방제의 광범위한 소독효과를 기하고자 연막소독과 분무소독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중이용 장소와 모기발생량이 많은 지역에는 모기 개체수를 줄이고자 영암 5일시장 등 59개소에 친환경 해충방제기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감염병 매개모기의 주요 발생지인 축사에 대해서는 축사 안팎의 잔류분무소독, 주변 환경 청결 등 축주의 자발적인 관리를 홍보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질병정보모니터망 13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읍․면별 자율방역단 운영, 4월부터 9월까지는 ‘일본뇌염 유행예측’을 위해 농가 축사에 ‘유문등’을 설치, 주2회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체를 의뢰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본뇌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내에서는 방충망을 사용하고 야외활동을 가능한 자제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며, 생후 12개월~만12세 아동은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