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동산촌마을 농촌문화체험교실 초중교사 잣잎 향에 취하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1:08:16

[포천타임뉴스]포천 농업박물관에서 주관하는 농촌 문화체험교실과 초중교사 40여명은 지난 8일 신북면 포천지동산촌마을에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은은한 잣 향이 퍼지는 지동산촌마을의 특산품인 잣을 주제로 잣 까기, 잣잎 빵 만들기를 체험하고 직접 만든 잣잎빵 시식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시 만든 잣잎빵 5개와 50g의 잣, 잣송이 한 개씩 개인별로 가져 갈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체험 일정을 마친 참가자들은 마을에서 직접 생산해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구입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천지동산촌마을은 잣나무가 많아 맑고 시원한 공기를 맡을 수 있으며, 마을의 보호수인 천년수 은행나무 등 천혜의 자원을 접할 수 있고 특히 잣 잎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농촌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마을이다.

포천시는 지동산촌마을 외에도 2개의 정보화마을(영북면 비둘기낭 마을, 관인면 숯골마을)이 있으며 연중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