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제69주년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 및 기념음악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5:11:26

[양산타임뉴스] 양산시는 제69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8월 15일 오후 7시 25분부터 양산대종 종각에서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 및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제 때 구국의 일념으로 독립운동을 펼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마음과 광복의 정신을 이어받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양산전통풍물패의 식전공연, 종각 현판식, 타종행사, 양산시립합창단의 기념음악회 순으로 진행되며, 종각 현판식과 타종행사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해 양산대종과 종각을 건립해 시에 기증한 안갑원 성광벤드 회장, 한옥문 양산시의회의장과 광복회 회원 등 총 32명이 참여하며, 현판식 후 8명씩 4개조로 나뉘어 총 33번 종을 친다.

한편, 대종 종각 현판의 한문묵서는 원명 지종 통도사 방장스님, 한글현판은 대한명인 이홍화 선생께서 묵서하였고 현판 서각은 강원도 무형문화재 이창석 선생이 서각하였다.

타종행사 후에는 제6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한 음악회가 개최되며, 음악회는 퓨전대북 공연을 시작으로 시립합창단의 다양한 장르의 합창공연과 더불어 신명나는 퓨전색소폰 연주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감동과 감흥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