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특성화고 '희망 Job Go 채용박람회' 개최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8-19 21:21:26

【시흥타임뉴스】‘2014 시흥시 특성화고 희망 Job Go 채용박람회’를 시흥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관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취업 활성화와 청년 인력난을 겪고 있는 시흥 스마트허브 내 우수 중소기업의 청년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시흥시가 지난해부터 경기도 및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의 후원을 받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와 서울 및 수도권에 소재한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 예정이며, 관내 특성화고 4개교를 비롯해 도내 특성화고 취업희망학생 800여명이 1:1 현장 면접을 통해 우수 기업의 취업 기회를 갖는다.

특히 시는 사전에 참가기업 구인정보를 학교에 제공해 학생들이 면접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에 맞는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매칭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참가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행사로 참가기업 취업설명회, 일․학습병행제 안내,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컨설팅, 타로카드, 면접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에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며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행사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행사팀( 031-310-6280)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