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2회 의왕백운예술제 개최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8-25 20:18:12

【의왕타임뉴스】의왕시는 '제12회 의왕백운예술제'를 다음달 27일과 28일 이틀간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백운호수로 가을소풍 떠나요!'라는 주제로 풍성한 축제의 막을 올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열두번째를 맞는 의왕백운예술제를 주관하는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는 4차에 걸친 실무회의와 추진위윈회의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예년에 비해 다양하고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원회는 8월중 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백일장 등 경연행사와 열린무대, 체험행사에 대한 참가자 모집을 실시해 9월27일은 시민참여 예술경연대회를 개최, 많은 예술단체와 동아리단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서․생활용품 프리마켓을 더욱 다양하게 개최해 아동도서, 그림, 공예품, 디자인 소품, 장신구, 중고악기 등 전시와 판매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즐거운 벼룩시장 체험으로 원하는 예술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열린다.

올해는 타임별 옥션을 통해 상상초월 경매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로봇과 함께 추는 K-POP 댄스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행사 첫날인 27일에 펼쳐지는 개막 공연은 초청가수 주병선의 칠갑산 등 축하공연과 개막식에 이어,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축하공연, 오케스트라 금관앙상블이 가을의 정취를 전해줄 것이다.

이튿날인 28일은 폐막축하 이벤트 헤어쇼와 뮤지컬 갈라쇼, TV 공개방송과 함께하는 방탄소년단, 퀸비즈 등 K-POP과 한동준, 박남정, 추가열, 마로니에와 떠나는 추억과 낭만의 7080 라이브 공연을 끝으로 가을밤 호수를 아름답게 물들일 화려한 불꽃놀이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특히 먹거리 장터에서는 특색 있는 맛 집이 많기로 유명한 의왕의 대표 음식점들이 대거 참여해 주력 메뉴를 위주로 다채로운 팔도음식을 준비했다.

또 인도, 터키, 러시아, 독일 등 각국의 이색음식을 맛볼 수 있는 오감만족 가을 소풍이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흥겨운 공연과 맛있는 음식이 함께 어울리는 잔치마당으로 꾸밀 계획이다.

축제장 백운호수 주변은 다양한 한정식, 토속음식 및 라이브 카페 등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하기로도 유명해 축제장 주변을 산책하거나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주말나들이 장소로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의왕백운예술제'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진하게 느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